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하는 이기대 인생횟집

이기대 주변을 거닌 후 가까운 주변에서 싱싱한 회를 즐기고 싶다면, 가격도 좋은 인생횟집을 추천한다.

이기대 입구에 위치한 인생횟집은 물회 전문점이다. 또한, 가격대비 너무도 잘 나오는 회코스도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스에 함께 나오는 물회

인생횟집은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 산책 후, 이기대 해안 산책로를 산책하기 전이나 후, 또는 광안리 해변을 거닐고 난 후에도 가깝게 들러 식사하기 좋은 곳이다.

이기대는 역사적인 곳이다. 이는 ‘둘’을 의미하고 기는 ‘기생’을 의미한다고 한다. 임진왜란 때 일본이 수영성을 점령한 후 열린 축하연에서, 두 기생이 일본 수장을 끌어안고 물 속으로 뛰어든 곳이라는 설이 있다.

2인 회코스에 나오는 회

그러나, 이기대는 이제 아름다운 해안산책로로 훨씬 더 유명하다. 자연이나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다녀볼 만한 곳이다.

친구와 이기대 주변을 산책한 후, 소주와 함께 회로 저녁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인생횟집의 위치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가격도 또한 너무 좋았다.

쾌적하고 정돈된 내부는 편안했고, 종업원들은 모두 능숙하고 친절했다.

회코스는 1인 25,000원으로 2인 회코스를 주문했다.

주문을 하면, 먼저 아주 잘 만들어진 죽이 나오고, 뒤이어 몇 종류의 정갈한 반찬과 함께 작은 사이즈의 물회가 개인별로 나온다. 반찬으로 샐러드, 오징어 무침, 버섯 무침 등이 나오는데, 모두 다른 소스로 만들어져 맛보는 즐거움이 있었다. 물회는 이 곳이 물회 전문점임을 당당히 말해주는 듯, 매콤하며 시원하고 맛이 좋았다.

코스 마지막에 나오는 매운탕

그리고는 두 종류의 회가 나왔다(주문 코스의 인원수가 많을수록 회의 종류가 늘어난다). 서로 다른 식감의 신선한 회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했다. 씻어서 나온 김치와 회에 원하는 소스를 살짝 얹어 먹어도, 그냥 소스와 먹어도 정말 맛이 좋았다.

생선가스, 초밥에 이어, 튀김과 생선구이를 먹고 나니, 딱 맞춰 매운탕이 나왔다. 칼칼하고 시원하면서 깊은 맛이 우러난 매운탕은 비린내도 없어 더욱 만족스러웠다. 너무 많이 먹어 이미 배가 불렀지만, 이 매운탕을 즐기기 위해 밥을 주문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회는 약 네 종류가 있는데, 가격은 12,000원에서 40,000원이고, 회덮밥은 12,000원이다. 코스가 아닌 회로만 주문할 경우, 종류와 사이즈에 따라 30,000원에서 90,000원이다. 주류는 4,000원에서 25,000원에 제공된다.

인생횟집은 인생의 소중한 누군가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하기 좋은 장소이다.

정보

인생횟집

운영시간: 11:30 – 22:00 연중무휴 (설날연휴 2일, 추석연휴 2일 제외)

주소: 부산시 남구 용호동 이기대공원로12번길 2

전화: 051-624-0011

주차: 가능

배달: 가능 (코스 제외)

예약: 가능

WiFi: 가능

Yoona Kang
M.A. in English syntax. Loves travel, exercise, animals, music and dance. Happy Busanite, foodie, excellent suitcase packer.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Busan
clear sky
23.4 ° C
25 °
22 °
73 %
1kmh
0 %
Fri
21 °
Sat
25 °
Sun
27 °
Mon
28 °
Tue
21 °

Dine & Drink

Travel